와우 클래식 울다만 퀘스트 지도 공략 드랍 아이템 정리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반응형

와우 클래식 울다만 퀘스트 지도 공략 드랍 아이템 정리



와우 클래식 유저들중 레벨 40~46정도에 공략이 가능한 울다만은 동부 황야의땅에 위치한 던전으로 관련 퀘스트도 많으며 좋은 보상을 주기에 반드시 클리어해야하는 필수 던전입니다.


이미 경험한 유저분들도 많으시겠지만 던전에 들어와서 초행인 유저들이 대부분이거나 길을 모른다면 클리어하는데 오랜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사전에 진행방향정도는 숙지하고 가는게 좋습니다.


울다만 이후부터의 던전은 코스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정식 코스, 막네임드 직코스 모두 소개해드립니다.




울다만 위치



앞서이야기 했듯이 울다만은 던전 입구가 2곳으로 A입구는 처음부터 진행하는 코스, B 입구는 막네임드 직진 코스로 구분됩니다. 물론 퀘스트 파티라면 A입구로 진입하셔야겠죠.

A코스 입구


A코스 입구 및 내부의 정예 드워프 몬스터에게서는 퀘스트 마법석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므로 틈틈이 사냥하여 퀘스트를 수행하시길 바랍니다.



A코스 동굴로 들어오면 동굴내부에는 정예몬스터가 있으며 이곳에서 마법석, 목걸이 회수, 울다만에서 재료찾기, 보물 되찾기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므로 한번에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B코스입구



B코스 입구에도 정예 몬스터가 있으며 던전에 들어가기까지 거리도 짧은 편입니다.

와우 클래식 울다만 공략 및 지도


울다만내에 들어서면 여러가지 유형의 몬스터가 있는데 바위동굴일족 현자를 우선으로 점사해서 죽여야합니다. 대부분의 몬스터가 인간형이므로 마법사의 양변, 흑마법사의 유혹, 사냥꾼의 얼덫은 매우 유용한 메즈기입니다.


울다만 지도


울다만은 통곡의 동굴만큼 인던 내부가 복잡하며 자칫하다가 길을 헤메는경우 클리어하는데 꽤 오랜시간 걸리게 됩니다. 정식코스는 위의 사진을 보고 진행순서를 반드시 숙지하셔야합니다.


진행방향은 보통 왼쪽으로만 진행하면 되는데요. 


1. 벨로그 - 3. 레벨로쉬 - 2 성기사의 유해(퀘스트) - 4 아이로나야 - 5 흑요석 파수꾼 - 8갈간 파이어해머 - 9 그림로크 - 7 고대 바위 문지기 - 10 아카에다스 - 11 노르간논의 원반 고대 궤짝



아카에다스 쉬운 공략 방법

울다만 마지막 네임드 보스인 아카에다스는 지금까지 상대한 보스들과는 난이도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 아카에다스가는 길목에 직전에 4골렘 방이 나오는데 이곳에 파티원중 2명 (보통 힐러, 흑마)을 대기시켜놓고 나머지 파티원 탱커, 도적, 사냥꾼, 마법사등 3명이 보스를 깨워서 4골렘 방으로 끌고가서 잡으면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이때 쫄을 처리할 전담 딜러를 미리 설정해두셔야해요.


울다만 드랍 아이템


1.날쌘돌이 에릭



바이킹 뿔투구 - 판금 - 방어도 303, 민첩 +10, 체력+15


2. 벨로그



북방민족의 갈고리검 - 한손장비(도검) - 초당공격력 29.3 (속도 2.20) , 민첩성+8, 체력+5


3. 울라프



울라프의 다목적 방패 - 방어도 1287(22의 피해방어), 체력+11


4. 레벨로쉬



아이로나야 팔보호구 (손목, 사슬) 방어도 165


철제쐐기 지팡이(양손장비 - 지팡이) - 힘+8, 체력+20


돌매듭 다리보호구 (다리, 천) 지능+8, 체력+9, 정신력+15


5. 고대 바위 문지기



바위주먹 - (손, 판금) 방어도300 / 방어숙련도 +5



6.갈간 파이어해머



불점쟁이 어깨보호대 (어깨, 천) 방어도 51, 정신력+10 / 화염계열의 주문과 효과의 공격력이 최대 14만큼 증가


갈간의 불막대 - (총, 속도 2.60) - 초당공격력 24.6 / 원거리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화염작열을 날려 12~18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7. 그림로크



그림로크의 전통복 (가슴, 천) 방어도 68, 지능+5, 체력+10, 정신력+20


그림로크의 창(양손장비, 장창류) 힘+10, 민첩+15, 체력+15


8. 아카에다스



아카에다스 돌조각 - 방어도 50 / 랜덤 마법부여 2가지


돌달구 - (양손장비, 둔기) 공격력 126-190 속도 3.70, 힘+5 / 치명타를 적중시킬 확률이 2% 만큼 증가합니다.


학살의 돌검 - (양손장비, 도검) 공격력 133-200 / 8초동안 공격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전사나 드루에게 돌달구는 획득하면 만렙까지도 사용가능한 무기이기 때문에 획득하면 레벨업에 꽤나 유리한 아이템은 사실입니다.


울다만 퀘스트 목록

A. 호드진영


1. 목걸이 회수 - 인던 내외부에서 드워프 몬스터를 잡으면 부서진목걸이 퀘스트 시작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2. 보물 되찾기 - 언더시티 (공유가능)

3. 울다만에서 재료찾기 - 황야의 땅에서 재료찾기 퀘스트를 진행해야 수행할 수 있습니다.


B 얼라이언스 진영


1. 목걸이 복원 - 인던 내외부에서 드워프 몬스터를 잡으면 부서진목걸이 퀘스트 시작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2. 보물 찾기 - 아이언포지(공유가능)

3. 비밀의 아뮬렛 - 황야의 땅에서 희망의 전조 (1), (2)를 완료해야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비밀석실 - 아이언포지 - 길 잃은 드워프 완료후 수행

5. 아그몬드의 운명 -  아이언밴드의 호출 완료후 수행

6. 울다만에서 재료찾기 - 황야의땅에서 재료 찾기 퀘스트 완료후 수행

7. 잃어버린 결의의 서판 - 아이언포지 - 희망의 전조(1),(2) -> 비밀의 아뮬렛 -> 돈독한 믿음(1),(2)-> 위협의 경고(1),(2) -> 악의 사자 완료후 수행


C 중립


1. 마법석 - 황야의땅 카르가스(공유가능)

2. 멸망의 해결책 - 황야의땅(공유가능)

3. 백금 원반 - 마지막 보스클리어후 뒤에있는 방에서 시작


울다만 관련 퀘스트가 얼라이언스진영쪽에 특히나 많으며, 여러번 공략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퀘스트 동선을 살펴보고 최대한 효율적인 방향으로 진행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