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애드온 적용 방법 및 트위치 업데이트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반응형

와우 클래식 애드온 적용 방법 및 트위치 업데이트



와우 클래식 버전은 벌써 출시된지 10년이 훌쩍 지났지만 예전의 추억과 향수를 가진 유저들로 인해서 요즘 한참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이죠. 와우를 보다 더 즐겁고 편리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애드온은 필수인데요.


확장팩버전의 경우에는 매번 새로운 애드온의 업데이트도 잘되고 그래서 크게 불편한걸 느끼지 못하지만, 클래식 버전의 경우에는 확장팩 애드온을 사용하면 오류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클래식 전용 애드온을 설치해서 사용해야합니다.




먼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와우 클래식 애드온 추천 목록을 소개해드릴께요.



AtlasLoot Classic : 던전 아이템 드랍 리스트 애드온입니다. 인스턴스 던전 진행시 네입드 보스마다 드랍해주는 아이템 리스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Bagnon : 통합 가방 애드온으로써 처음에 사용하다가 지금은 그냥 기본 가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lassicCastbars : 캐스팅 바


ClassicThreatMeter : 데미지 미터기로써 이것보다는 Recount가 훨씬 조작이 편리해서 바꿨어요. 데미지 미터기는 파티원들의 데미지 순위를 알아볼 수 있는 애드온이죠.



Grid2 : 공격대 상태정보창.


Mik's Scrolling Battle Text : 전투 메세지. 전투중 피해를 입거나 피해를 입혔을때 수치를 표시해주며 상태이상도 포함됩니다. (필수)



oGlow : 투명화

OmniCC : 스킬 쿨시간 표시



Plater : 채팅 애드온으로 직업별 색상 변경 및 다양한 채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StarCursor : 마우스 커서를 움직일때 별모양으로 나타내줌




SUF : 스마트 유닛 프레임(Smart Unit Frame)으로 케릭터 체력바의 디자인을 결정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스마트 유닛 프레임 기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DBM : 던전 보스몬스터들의 위험한 기술을 안내해줌으로써 공략을 보다 쉽게 해주는 필수 애드온이죠. 특별히 공략이 필요없는 인스턴스 던전에서는 크게 필요가 없지만 레이드나 4대인던에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Questie v4.1.1 : 퀘스트 애드온이죠. 인벤에서는 한글로 표기되는 버전이 올라와있더라구요.


블링크의 전사 태세변환 단축키 : 전태 <-> 방태, 전태 <-> 광태, 광태 <-> 방태 단축키를 활성화 시켜주는 애드온입니다.


와우 클래식 애드온 설치 경로



와우 인벤이나 해외 애드온 사이트에서 직접 다운받은 애드온을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AddOns 폴더에 해당 애드온을 넣어주셔야 하는데요. 위치는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 World of Warcraft > _classic_ > Interface > AddOns 입니다.


일반적인 가정의 컴퓨터는 위와 같지만 PC방에서는 피시방마다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잘 못찾을 경우에는 관리자에게 문의하셔야해요.


단일 애드온을 이렇게 적용하면 되구요.


문제는 통합 애드온이나 다른 사람이 전부 세팅한 애드온을 그대로 적용하고 싶은 경우입니다. 



애드온은 게임내에서 본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세팅할 수 있으며, 그 세팅값을 파일로 저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도 그대로 적용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대로 따라해주세요.



World of Warcraft > _classic_ 폴더에 들어가면 위와같이 나와 있을거에요. 애드온을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은 분이라면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통합애드온 혹은 다른 사람이 세팅한 애드온 팩을 받게 되면 보통 Fonts, Interface, WTF 폴더 이렇게 3개가 있을거에요.


이 3개 폴더를 클래식 폴더에 넣은후에 WTF 폴더에 들어가서 계정명, 서버명, 케릭명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WTF 폴더로 들어가면 Account 폴더가 보이실거에요. 어커운트 폴더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계정명을 변경해주세요. 계정명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정말 정말 많으신데요.



계정명은 배틀넷에서 이렇게 표시해준답니다. 대문자 소문자 구분하므로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계정명을 변경했으면, 그 폴더로 들어가서 서버명을 변경하고 그안에 들어가서 케릭명을 변경해주시면 와우 클래식 애드온 적용이 완료됩니다.


애드온은 와우 업데이트 혹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며 매번 유저가 애드온을 업데이트하기란 너무 귀찮은데요. 트위치 애드온을 사용하면 쉽게 한번에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트위치 데스크탑 애드온 설치하러가기


트위치 데스크탑 애드온을 설치하고 트위치 로그인을 해주세요.




상단의 메뉴에서 모드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게임 리스트가 나오며 가장 첫번째로 와우가 보이실거에요. 와우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여러분 PC에 설치된 애드온 리스트가 나오며, 여기서 전부 업데이트 혹은 개별 업데이트가 가능하답니다. 정말 편리하죠? 지금까지 와우 클래식 애드온 적용 방법과 트위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궁금한점 있다면 댓글달아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