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통곡의 동굴 퀘스트 및 던전 공략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반응형

와우 클래식 통곡의 동굴 퀘스트 및 던전 공략


와우 통곡의동굴 위치


와우 호드진영을 선택하여 진행하다 보면 성난불길협곡에이어 두번째로 진입가능한 인스턴스 던전이 바로 불모의땅에 위치한 통곡의 동굴입니다. 관련된 퀘스트가 무려 7개나되며, 경험치 및 레벨업에 필요한 필수 무기를 보상으로 주기때문에 반드시 클리어하길 권장합니다. 




통곡의 동굴 진입 레벨은 17~23까지이며, 추천하는 진입 레벨은 20레벨정도로 추천합니다.


통곡의 동굴 퀘스트 리스트

1. 돌연변이 짐승 섬멸 : 불모의땅 통곡의 동글 언덕위의 에브루에게 수락 (공유가능)

2. 돌연변이 통가죽 : 불모의땅 통곡의 동굴 언덕위의 날팍에게 수락(공유가능)

3. 불뱀꽃 : 썬더블러프 연금술사 자마 (공유가능)

4. 송곳니의 드루이드 우두머리 : 썬더블러프 나라 와일드메인 (선행퀘스트 필요)

5. 영리해지는 음료 : 톱니항 매보크 미지릭스 (선행퀘스트 필요)

6. 99년 묵은 와인 : 톱니항 기중기기사 비글퍼즈 (공유가능)

7. 빛나는 조각 : 던전 내부 시작템 드랍


7개의 퀘스트 목록중에 레벨업에 필요한 희귀(파템) 아이템을 보상으로 주는 송곳니의 드루이드 우두머리는 반드시 선행퀘스트를 진행하여 완료해야합니다.


송곳니 드루이드의 우두머리 퀘스트



송곳니 드루이드의 우두머리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는 불모의땅 오아시스, 잊혀진 웅덩이, 죽은 오아시스, 변화된 생물, 무라 룬토템, 하뮬 룬토템을 진행한뒤에 썬더 블러프 장로의 봉우리에 있는 나라 와일드메인에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썬더 블러프 나라 와일드메인


와우의 연계 퀘스트(연퀘)의 마지막은 항상 좋은 보상이 기다리고 있는게 대부분인데요. 송곳니 드루이드의 우두머리는 통곡의 동굴 진입전 반드시 받아두시길 바랍니다.



퀘스트 보상으로 날개검 (한손도검) 민첩+6, 체력2는 전사, 도적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며, 초승달 지팡이는 지팡이를 착용하는 마법사, 흑마, 드루, 사제, 사냥꾼등에게 정말 유용한 아이템이죠.




개인적으로 14~15년전에 불성에서 전사로 시작해서 지금 클래식도 전사로 플레이하고 있는데, 양손무기보다는 20렙에 쌍수 무기를 배워서 한손무기를 각각 착용하여 쌍수로 진행하는걸 추천합니다.


영리해지는 음료 선행퀘스트


통곡의 동굴 영리해지는 음료 퀘스트를 받기위해서는 불모의땅 톱니항에 위치한 메보크 미지릭스에게 랩터뿔 퀘스트를 완료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영리해지는 음료


던전 내/외부의 세포괴물을 물리치면 통곡의 정수 퀘스트 아이템을 드랍하며, 클리어 하기 수월하므로 꼭 진행하세요.


99년 묶은 와인



99년 묶은 와인은 통공의 동글 내부에 들어와서 광기의 매글리쉬를 처치해야만 하는데요. 출현위치가 총 3곳이지만 가장 빈번하게 출현하는 곳은 위의 사진상 좌측 상단 지점입니다.



통곡의 동굴 던전 지도



동굴에 들어서고 던전 입구까지는 거리가 있으며, 중간 중간 정예 랩터와 수액괴물이 있으므로 파티를 맺고 하나씩 잡으면서 전진하시기 바랍니다.



통곡의 동굴 진행 순서


1. 나탈렉스 신도

2. 군주 코브란

3. 여군주 아나콘드라

4. 크레쉬(잡아도 되고 안잡아도 OK)

5. 군주 피타스

6. 스컴

7. 군주 서펜티스

8. 영생의 베르단

9. 걸신들린 무타누스

10. 돌연변이 요정용


모든 네임드를 처치하고 던전 입구로가면 호위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마지막 숨겨진 보스가 등장합니다. 클리어 시간은 파티에 던전 길을 아는 사람이 있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통곡의 동굴 길을 잘알고 있어서 순서대로 진행을 해나간다면 1시간 ~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며, 길을 몰라서 대부분의 몬스터를 잡으며 헤매면 2시간 30분정도 걸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