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받기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반응형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받기


자신의 차량을 판매하거나 정기검사를 받을때 반드시 자동차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저도 이번에 새차를 마련하면서 기존의 차량을 판매하려고 보니 등록증을 분실했더라구요. 자주 찾는 문서가 아니다보니 분명히 어디엔가 보관을 했던것 같은데 잃어버리기 쉽상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와 프린터만 있다면 가능하니 참고하여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민원 대국민포털 홈페이지에서는 등록증 재발급, 조회, 세금 납부 조회등의 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곳이랍니다.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면 온라인 민원 서비스 섹션에서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여 다음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다음페이지에서는 간략한 개인정보를 입력후 본인 확인 과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자동차 등록증을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청인의 간단한 정보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위의 과정을 모두 거치면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차량 등록번호 선택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본인 명의로된 자동차 목록이 보여지며, 신청하고자 하는 목록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유자, 신청정보등을 모두 기입후 아래의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수수료 결제 후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389원 혹은 542원이며, 비용납부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