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지지직 소리 잡음 이렇게 해결해요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반응형

노트북 지지직 소리 잡음 이렇게 해결해요



컴퓨터 하드웨어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사용하면서 다른 소프트웨어의 설치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다양한 문제를 발생시키는데요. 아마도 여러분도 제 블로그를 방문하셨다면 현재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의 소리가 지지직 거려서일거에요. 전 주로 노트북으로 업무를 보면서 카톡도 확인하곤 하는데 카톡 알림음이 나올때마다 지지직거려서 그대로 둘까하다가 해결했답니다.




물론 노트북 제조사에 따라서 해결 과정은 차이가 있겠지만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거의 비슷할거라 생각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hp 노트북 지지직 소리 잡음 해결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지직 소리의 원인은?



주기적으로 시행되는 윈도우10 업데이트중 실수로 노트북 덥개를 덮어버린게 원인인듯 합니다. 어제 밤에 컴퓨터를 종료하며 윈도우 업데이트가 실시됐는데 그냥 덮어버렸거든요.


오늘 노트북 전원을 다시 켜니까 진행되지 못한 업데이트가 마져 진행됐으며, 부팅후 소리가 날때마다 지지직 화이트노이즈 소리가 나오더라구요. 이 잡음 소리와 기본 사운드가 섞여서 나오더군요.



컴퓨터 지식이 있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가 가장 먼저 의심이 들겠죠. 


내컴퓨터 - 장치관리자에서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완료 후 리부팅해도 증상은 여전히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 사례를 통해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내 노트북 모델명 확인하기



먼저 여러분의 노트북 모델명을 정확히 알아야합니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키보드에 윈도우 모양 키 + ESC 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HP System Information 창이 열리며 여러분 모델 정보뿐만아니라 간략한 사양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품 이름 부분을 복사해주세요.



다음은 HP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문제가 되는 부분의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주셔야 합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HP제공하는 제품에 대해서 나와있는데여. 여기서는 노트북을 선택해주셔야겠져~!



여기서는 여러분 노트북 제품명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아까 복사한 제품 이름 혹은 시리얼넘버등을 입력하고 제출해주세요. 혹시나 제품명을 모른다면 위에 HP가 제품을 감지하도록 허용 버튼을 눌러주면 직접 하드웨어를 감지하여 관련된 드라이버 목록을 나타내줍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대기업 노트북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가 단지 AS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만큼 스펙에 비해서 가격이 비싼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전 hp를 선택했었는데여. 가성비는 정말 좋으며 AS 정책이나 응대 또한 훌룡하다 생각합니다.



다음은 드라이버 2개를 다운받아주셔야 하는데요. 가장 상단에 있는 시스템 BIOS 업데이트 항목을 다운받아주세요.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서 드라이버-오디오에서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주세요. 모두 다운받은후에 설치는 오디오 드라이버 먼저 설치해줍니다. 저는 사운드 드라이버만 설치후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왔는데요. 그래도 스피커에서 지지직 잡음 소리가 계속 난다면 바이오스 드라이버도 업데이트하여 확인해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