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살펴보기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반응형

제주항공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살펴보기



오늘이 처서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아침에 출근하는데 왠지 선선해지는것 같고 가을이 훌쩍 다가오는게 느껴지네요. 휴가시즌도 거의 끝나가고 있고 사람이 많이 붐비는 걸 피해서 조금 늦게 휴가를 떠나는분들도 제 주변에는 많더라구요. 국내 제주도 및 인접 국가로 여행을 떠날때 비행기 탑승전 기내 반입 금지 물품 리스트를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글에서는 제주항공을 예로 들었으나 대부분 항공사가 동일한 규정을 적용하고 있으며, 수하물 규정에서는 서비스적인 부분에서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비행기 기내 반입 금지 물품 규정을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서 제주항공 사이트에 접속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살펴보실분은 사이트에 들어와서 서비스 안내 - 수하물 메뉴로 이동하셔서 보실 수 있으세요.


기내반입 불가, 위탁스하물 불가



비행기 기내뿐만아니라 위탁 수화물도 절대 불가능한 물품은 폭발성, 방사성, 전염성, 인화성, 그리고 위험물질에 포함됩니다. 다른 승객뿐만아니라 항공기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물품들로 설마 비행기에 수류탄을 가지고 탑승하려는 분들은 없겠죠? 이런건 쉽게 구할 수 있는 물품도 아니지만 간혹 하구수 청소세제나 염소, 표백제를 가지고 가려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이런 물품은 절대 금지합니다.



단, 일부 허용되는 건 우리 생활에 흔히 볼 수 있는 소형 라이터의 경우에는 1인당 1개에 한해 반입이 가능합니다.


기내반입 불가, 위탁 수화물 허용



객실에 가지고 들어가지는 못하지만 위탁수하물로 보낼 수 있는 물품들은 다른 승객들에게 위험을 가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일반적으로 칼, 스포츠 용품(야구 방망이, 스틱, 골프채등등), 총기류, 호신 용품, 도끼, 망치등의 공구류가 여기에 해당되므로, 만약 이런 물품을 꼭 가져가야한다면 사전에 위탁 수하물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애매하지만 모두 허용되는 것



일반 생활용품중에서 반입이 허용될까? 조금 애매한 것들이 있는데요. 생활도구류에서는 수저, 포크, 우산, 와인따개, 건전지, 리튬배터리(아래 내용 참고), 의료장비, 일부 액체류는 모두 허용됩니다.


단, 액체류의 경우 해외 국제선 이용시에는 규정에 명시된 용량을 반드시 지켜주셔야만 가능합니다.


액체류 반입 기준



액체류는 반드시 허용된 규정에 한해서만 반입이 가능하므로, 특히나 화장품을 많이 소지하는 여성분들은 꼼꼼히 체크해보셔야할거에요. 규정 용량은 1리터의 투명 비닐팩 1개만 허용되며, 물품당 100미리리터이하의 개별용기에 담아야만 소지할 수 있습니다.


단 유아나 의료용 약품등은 필요한 용량만큼은 허용되므로, 사전에 처방전이나 증빙서류를 함께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규격



노트북등에 들어가는 리튬 이온, 리튬 메탈 배터리의 경우 100wh, 2g 이하, 100wh ~ 160wh, 2g ~ 8g 까지 가능하며, 160wh 및 8g을 초과하는 배터리는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제주항공 기내 반입 금지 물품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여행전 짐을 챙길때 꼭 알아두면 좋겠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