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주택 입주조건 자격 진단하기


주거안정을 위한 복지정책으로 비교적 소득이 낮은 가구에 한해서 여러가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들의 대표적인 주거안정 정책으로 젊은세대를 위한 행복주택이 있으며, 이외에도 공공, 영구, 국민임대 주택등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젊은 세대를 위한 행복주택 입주조건 및 입주자격 자가진단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행복주택이란? 앞서 말했듯이 중장년층보다는 대학생, 신혼부부, 청년 직장인등 비교적 젊은 세대를 위한 주거지원 정책으로 학교나 회사가 가까운 곳 혹은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위치해있으며, 비교적 저렴한 임대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임대주택이랍니다.



행복주택의 임대기간은 최대 30년이며, 제공되는 전용면적은 45제곱미터 이하(약 13평)이며, 임대조건은 보증금과 임대료가 일반 시세에 비해서 60~80%정도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제공되는 주거안정 정책 비교표를 통해서 여러분의 조건과 부합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복주택의 입주자격은 주로 대학생, 신혼부부, 젊은 직장인을 대상으로하며, 공공임대는 내집마련 계층, 국민임대는 저소득층, 영구임대는 최저소득계층을 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행복주택 입주조건 입주자격 확인



입주조건은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계층에 따라서 상이한데요. 공통적으로는 무주택자이어야하며, 신청자 세대의 소득 합계가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100%이하여야만 신청 자격이 주어진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서는 행복주택 입주조건 자가진단을 통해서 체크해볼 수 있는데요.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선택하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자가진단 링크 바로가기


지금까지 희망찬 젊은 세대의 주거안정을 위한 행복주택 입주조건(자격)의 소개와 자가진단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꼭 체크하시어 입주자 모집공고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