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계산방법 수령액 확인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은퇴를 앞두거나 혹은 이직을 위해서 퇴사를 결심했다면, 최초 입사일부터 퇴사일까지 누적된 퇴직금을 지급받게되는데요. 이직을 생각하시는분들은 재취업까지 생활안정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은퇴를 앞둔분들은 노후 생활자금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지금까지 누적된 퇴직금이 대략 어느정도인지 궁금해하실텐데요. 이는 회사에 따라서 조금차이가 있겠지만 기본적인 퇴직금 계산방법으로 어느정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퇴직금 계산기 툴로 복잡하지 않게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고용노동부로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웹사이트 첫화면에서 상단의 검색창에 "퇴직금" 을 입력후 조회버튼(엔터키)을 눌러주세요.



요즘은 기업에 따라서 연금 제도를 채택하여 운영하는곳도 있습니다. 만약 이럴경우에는 지급받을때 해당 연금 상품을 해지해야되는점 참고하세요.



다음 페이지에서는 퇴직금에 대해 간략한 정의와 이와 연관된 관련법규 및 연금제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자세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퇴직금 계산방법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붉은색 글씨로 된 링크를 선택합니다.



그럼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를 통해서 빈칸에 수치를 기입만 해주면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우측에 각 항목당 예제가 첨부되어 있으므로 참고해보세요.


처음에는 입사일과 퇴직일자를 기입후 우측의 버튼을 누르면 재직일수가 자동으로 계산되어 집니다.



다음은 퇴사 마지막 3개월간의 급여와 그외 수당을 기입해주세요. 만약 연간 상여금과 연차수당이 있는분들은 아래쪽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평균임금 -> 퇴직금 계산 버튼을 누르면 예상금액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편한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는 예상금액이므로 실제 지급되는 금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