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공템트리 롤시즌8 룬, 탑 공략 스킬콤보 카운터 챔피언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반응형



오공 공략!


롤 오공 ㅂㅐ워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공템트리와 롤시즌8 탑공략과 스킬콤보, 카운터 챔피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때 2렙 최강자라고 불리우고 있으며, 아직까지도 손만 좋다면 타 챔피언에 뒤지지 않는 챔피언입니다.

정말 카운터가 대부분인 오공에게는 상대 라이너에 따라서 많은 변수가 스타일이 많이 바뀌게 됩니다.


오공은 탈론이나 렝가 같이 암살도 가능하며, 말파와 같이 한타의 시작을 열 수 도 있습니다.


딜탱 모두를 가져오기 때문에 템트리와 공략 가봅시다.




오공 룬


룬은 일단 E 평 Q 콤보가 감전에 다 먹히기 때문에 정말 빠른 3타 감전 공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돌발일격은 Q 스킬과 방관템들과 장 어울립니다.

라인전이 끝나면 시야를 위해서 좀비 와드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시야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암살할때 좋습니다.


동선 파악이 잘되요~!! 궁극의 사냥꾼은 궁쿨을 짧게 해주기 때문에 필수로 올려줍니다.

오공의 꽃은 궁극기 이기 때문에 궁극기를 위해서 궁극 사냥꾼의 오공 룬을 올려주세요



결의에는 방어적인 부분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오공 탑 공략인 만큼 이대로 올려주시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라인 합류라던지, 한타에서 좋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올려주심이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씹어먹을 수 있는 상대라면 점화도 좋습니다.





스킬은 E선마로 통일합니다. 제일 좋습니다. 딜도 강력하고 거기에다가 공속까지 올라가므로 필수로 올려주시고요

콤보의 시작은 E > 평 > Q > 평 > 도주 W 로 딜교를 넣어줍니다.



싸우실꺼면 도주기 빼고 궁을 추가시키면 됩니다. 일단 오공 템트리가 공격적이기 때문에 방어적인 부분이 적어

금방 죽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W의 활용이 정말 크기 때문에 W의 낚시와 W의 활용을 잘 해결해야 합니다.


필수!!




오공템트리


오공템트리는 첫템으로 히드라나 삼위일체를 들어주지만 두개의 트리로 나뉩니다.





방관오공 템트리


극딜과 방관템의 부가적인 효괄호 인해 암살형 딜러의 역할을 합니다. 드락사르, 요우무, 블클, 라위를 올리시고 추가적으로 딜이나

방어적인 부분을 올려주시면 최강의 딜러 템트리가 완성됩니다.




트포 오공 템트리


방관 오공에 뒤쳐지지 않는 딜에 암살과 이니쉬 후에 생존 확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히드라, 라위, 트포, 멜모, 수호천사를 가주면 딜도 딜이지만 생존 확률이 2배 이상 뛰기 때문에 이렇게 가주는것도 좋습니다.


위에 오공템트리는 트포 오공템이므로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오공카운터


올라프는 도끼 슬로우 때문에 도망가기도 힘들고 R으로 키면 오공 R이 먹히지 않아서 정말 까탈스러운 상대입니다.

정말 이기기 힘든 상대이므로 왠만하면 접근하지 않고 씨에스만 먹으면서 성장하거나 정글을 부르세요!!



일라오이는 뭐 말할것도 없이 오공보다 훨씬 강력하며, 스킬 판정 또한 좋기 때문에 피한다고 해도 상당히 고통받을 카운터입니다.

촉수만 잘 피하면 되지만 그렇게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왠만하면 상대하지 않는것이 좋고, 텔포로 다른데서 애들 먹고 크세요!





그럼 이상으로 오공템트리 롤시즌8 탑공략, 오공 룬, 스킬콤보와 카운터 소개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